G05-7182802122

동정

원유철 의원, 송길영 부사장초청 알파포럼 제2차 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7-05 11:48 KRD7
#원유철의원 #송영길부사장 #알파포럼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원유철 의원(새누리당, 평택갑)은 5일 오전 8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미래전략포럼(일명 알파포럼) 제2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박순자 의원 등 27명의 현직 국회의원과 김순택 시흥을 당협위원장 등 7명의 당협위원장, 관계 기관과 전문가 등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이번 알파포럼 제2차 세미나는 빅데이터 전문가로 저명한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그의 저서 ‘상상하지 말라’를 토대로 저자와의 대화로 이뤄졌다.

G03-9894841702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강연에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Mind Miner(마인드 마이너 : 마음을 캐내는 자) 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기업의 생태계가 빠르게 변하기에 지금 이 시대에서는 결국 세상의 흐름을 읽어내고 그에 발맞춰 변화하는 이가 살아남을 수밖에 없음을 강조했다.

송길영 부사장은 우리가 궁금해 하고 또 어느 면에서는 미처 잡아내지 못했던 일상과 거기에 숨겨진 빅 데이터를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빅데이터 통해 드러난 세상의 현실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던 통념을 날카롭게 비판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국회에서의 강연임을 감안하며 실제 벌어지고 있는 ‘현실세계’에서의 일들과 상상 속에 존재하는 ‘상상의 세계’의 차이를 분명히 알고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빅 데이터가 보여주는 실제 현실을 반영하고 읽어내어 정확하게 수혜자들에게 맞는 정책을 개발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행사를 주최한 원유철 의원은 “송길영 부사장님의 책 ‘상상하지 말라’는 국가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지원하기위해 설립된 알파포럼 설립 취지에 잘 맞는 책”이라며 “오늘 강연에서 예를 들어준 흥미로운 빅 데이터는 우리 현실을 정확하게 읽어내고 현실에 맞는 정책들을 개발해야 함을 다시 한 번 자각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국가미래전략 포럼(일명 알파포럼)은 원유철 의원을 필두로 총 42명의 새누리당 현직 의원 등으로 구성된 연구모임이다.

국가의 미래 먹거리 신산업 발굴을 위하여 4차 산업혁명이라 일컬어지는 인공지능(AI), 로봇산업, 사물인터넷(IoT) 등의 산업들을 국회차원에서 정책적, 입법적으로 지원하며 새로운 일자리, 청년들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포럼으로 지난 6월 8일 창립총회를 가진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