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군 특산품 아이스홍시 태국에 첫 수출

NSP통신, 김장현 기자, 2016-06-22 17:05 KRD7
#청도군 #이승율 #아이스홍시

농업법인 네이처팜의 씨없는 감 '아이스홍시' 태국수출길 열린다

NSP통신-경북 청도군과 농업회사법인 (주)네이처팜(대표이사 예정수)은 지난 21일 군의 농특산품인 아이스홍시를 태국으로 수출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경북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과 농업회사법인 (주)네이처팜(대표이사 예정수)은 지난 21일 군의 농특산품인 아이스홍시를 태국으로 수출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경북 청도군 제공)

(경북=NSP통신) 김장현 기자 = 경북 청도군과 농업회사법인 (주)네이처팜(대표이사 예정수)은 지난 21일 군의 농특산품인 아이스홍시를 태국으로 수출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은 이번에 5t을 첫 선적한다.

국내 유일의 씨없는 감인 청도반시로 만든 아이스홍시는 시원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현지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동남아지역의 수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청도군은 감가공품, 복숭아, 팽이버섯, 김치 등 지역농산물을 전 세계로 수출함으로써 농산물 가격안정화와 농가의 소득보전에 큰 도움이 되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수출시군으로 거듭나고자 동분서주 하고 있다.

이에 이승율 군수는 “이번 태국 수출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지역의 무더위를 녹여줄 아이스 홍시와 같은 현지 맞춤형 수출품목을 전략적으로 육성하여 수출증대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장현 기자, k2mv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