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나눔 숲 ’ 조성으로 산림 복지 서비스 ‘활짝’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6-09 16:13 KRD7
#곡성군 #곡성군 나눔숲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 공모사업비 지원받아 지난 달 죽곡면 용정리 어린이 집에 나눔 숲 조성

NSP통신-곡성군이 최근 죽곡면 용정리 산들 어린이집에 완공한 나눔 숲. (곡성군)
곡성군이 최근 죽곡면 용정리 ‘산들 어린이집’에 완공한 나눔 숲.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5월말 죽곡면 용정리 ‘산들 어린이집’에 나눔 숲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은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의 복권기금 지원사업인 ‘2016년 복지시설 나눔 숲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진행된 것으로 녹색자금 8000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했다.

산들어린이집 관계자는 “그동안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학습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고 놀이터에 나무그늘이 없어 밖에 나가 놀려고 하지 않아 어려운 점이 많았으나 이런 좋은 기회로 나눔 숲을 조성해 휴게정자, 산책로, 모래놀이시설 등이 설치되고 나무를 어린이집 마당과 주변에 많이 심어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학습하며 휴식하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 돼 만족한다” 며 “이런 사업이 전국적으로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군은 사업비 잔액으로 산책로를 추가로 조성하는 한편 휴게용 벤치, 수목명찰 등을 설치해 아이들에게 휴식공간과 학습공간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나눔 숲 조성으로 원아들의 정서안정과 자연 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어린이들 뿐 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산림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마을 숲, 소공원 조성 등 녹색 공간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