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부모코칭 연수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6-05-26 14:10 KRD7 R0
#울릉교육청 #교육청

행복하게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가 되자

NSP통신- (울릉교육지원청)
fullscreen
(울릉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경상북도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우)Wee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및 학생상담자원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행복하게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 코칭 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 서경숙 강사는, ‘적극적인 부모로서의 역할’을 시작으로 2박3일 동안 자녀를 인격적으로 존중하되 선택의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는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품성과 용기, 문제해결을 위한 기술적인 대화를 교육했다.

학생상담자원 봉사자 한외자 회장은, “책임감과 바른 훈육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나아가 모든 청소년이 내 자식과도 같다는 마음으로 무조건 꾸짖기보다는 부적응적 행동에 대한 이해와 적응적 행동으로 이끌 수 있도록 책임감과 문제해결력을 가르쳐 줄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울릉교육지원청 서정우 교육장은 연수에 직접 참여해 “맞벌이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이제 어머니를 아이들에게 돌려줘야 한다”며 “가족대화를 통해 자녀들과 소통하고 인생관이나 가치관을 토론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를 제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