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관심과 배려 통한 상생 조직문화 조성 나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05-10 15:30 KRD7
#전남교육청

10일 토론중심 팀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NSP통신-전남교육청이 10일 개최한 팀장 워크숍. (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이 10일 개최한 팀장 워크숍. (전남교육청)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0일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관심과 배려로 상생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팀장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장만채 교육감 민선2기 취임 3년차를 맞아 본청 장학관, 사무관 등 팀장 59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전남교육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대학교 철학과 박구용 교수의 ‘철학에서 배우는 소통과 협력’, 행정학과 최성욱 교수의 ‘조직문화 개선 및 갈등 관리’ 특강은 팀별 일하는 방식과 시스템을 개선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팀장의 핵심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됐다.

G03-9894841702

장만채 교육감은 “팀장의 역량과 리더십이 전남교육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팀장, 팀원끼리 소통하고 협의해 전남교육의 정책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팀장들은 팀웍과 인간관계, 권한에 따른 책임을 강조하는 전남도교육청의 조직문화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팀장의 역할에 대한 분임토의를 실시한 뒤 “조직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의사소통능력, 상생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팀장들부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팀장 워크숍은 장만채 교육감 취임 이후 팀 간 정보 공유와 이해를 바탕으로 팀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며 올 해가 5번째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