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두술 목포해경서장, 새벽 낚시어선 안전 계도

NSP통신, 윤시현 기자, 2016-04-30 17:43 KRD7
#목포 #해경 #낚시안전

진도 서망항 낚시어선 현장점검 및 안전 지도 활동

NSP통신-목포해경서장 낚시어선 계도 (목포해경)
목포해경서장 낚시어선 계도 (목포해경)

(전남=NSP통신) 윤시현 기자 = 목포해양경비안전서는 낚시어선의 안전문화 정착 및 안전위반행위 근절을 위해 30일 낚시어선 출항이 잦은 새벽 4시경 진도 서망항을 찾아 낚시어선 현장을 점검하고 선장 및 낚시객 대상 안전운항을 당부하는 등 계도에 나섰다.

앞서 목포해경에서는 봄철 낚시어선 증가로 고위험 낚시어선의 안전운항 및 사고예방을 위해 낚시어선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구명조끼 미착용, 선내 음주행위 등 주요 위반행위에 대해 지난 25일부터 2주간 계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진도 서망항은 가거도, 복사초, 가거초 등 약 55km이상 원거리를 항해하는 고위험 낚시어선이 출항하는 곳으로 진도안전센터에서는 출항 전 승객명단 작성여부 및 신분증 확인, 구명조끼 착용과 함께 통신기, 항해장비, 선박의 위치를 알려주는 선박위치발신장치 작동상태 등을 점검하고 선장과 낚시객 대상 안전교육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안두술 목포해경서장은 “이번 낚시어선 안전위반행위 집중단속을 통해 단순히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 목적이 아닌 선장과 낚시객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의식을 변화시켜 낚시어선 사고예방과 함께 안전한 낚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시현 기자, nsp27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