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출입은행, 올해 권역별 전략산업에 2천억원 규모 금융지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4-25 11:35 KRD7
#수출입은행 #권역별 전략산업 #금융지원
NSP통신-지난해 8월 25일 한국수출입은행과 울산광역시, 울산대학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울산시청에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오연천 울산대총장, 김기현 울산시장, 이덕훈 수은 행장, 박주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사진제공=수출입은행)
지난해 8월 25일 한국수출입은행과 울산광역시, 울산대학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울산시청에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오연천 울산대총장, 김기현 울산시장, 이덕훈 수은 행장, 박주철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사진제공=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이 권역별 전략산업에 대한 금융지원 체계 구축과 신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섰다.

수은은 지난해 8월 울산시를 시작으로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 효성,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울산대, 충청북도 등 총 14개 유관기관과 권역별 전략산업 공동발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역별 전략산업 지원제도란 수은이 신성장동력원을 발굴하기 위해 각 지역 지자체, 유관기관 및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별 특성에 맞는 권역별 전략산업에 대해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G03-9894841702

수은은 산·학·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올해 중소·중견기업 60개사를 신규로 발굴해 총 2000억원의 금융을 제공할 방침이다.

수은은 지역 네트워크와 협력 아래 현재 13개사를 공동 발굴해 520억원을 신규로 지원했고, 2·4분기에도 약 20개사에 600억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들 기업에는 최대 0.2%p 우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수은은 지역 창조경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 산업 포트폴리오 재편에 기여하고 권역별 전략산업이 핵심 수출산업으로 성장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수은은 유망 중소·중견기업 공동발굴 및 지원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유관기관과 실무협의회를 분기별로 개최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