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텔레콤, 초등학교 SW 교육용 로봇 ‘알버트 스쿨’ 출시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6-03-23 14:14 KRD2
#SK텔레콤(017670)
NSP통신-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무상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SW 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코딩을 실습하고 있다.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무상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SW 놀이터’에서 어린이들이 스마트로봇을 활용한 코딩을 실습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SW 교육용 로봇 알버트의 초등학교용 버전인 ‘알버트 스쿨’을 23일 출시하고 초등학교 SW 교육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존 스마트로봇 알버트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앱을 통해 로봇을 제어했다면 알버트 스쿨은 학교 교실에 설치된 PC를 통해서도 로봇을 제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즉 기존 스마트기기에 더해 PC까지 연동 범위를 확장했으며 PC에서 구동되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ENTRY)’를 통해 알버트를 구동하면서 SW수업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또한 알버트를 활용해 1년 간 학교 SW 수업이 가능하도록 초중급 과정의 40회 ‘커리큘럼’을 완비해 학교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로봇 알버트는 유아 및 초등학생이 코딩카드 및 코딩보드 등을 활용한 아날로그 학습 활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PC나 스마트 폰을 활용해 코딩을 하면 로봇이 따라 움직여 아이들이 흥미롭게 코딩교육을 배울 수 있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