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국민은행, 경찰청과 업무협약으로 사이버 금융범죄 예방 나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3-10 14:21 KRD7
#KB국민은행 #경찰청 #사이버 금융범죄 #업무협약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은행은 10일 경찰청 제2회의실에서 윤종규 KB국민은행장과 강신명 경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 금융범죄 예방 및 피해자보호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기관과 경찰청의 공조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금융거래가 급증하고 있는 최근 금융환경 변화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사이버 금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KB국민은행과 경찰청은 범죄수법이 날로 고도화되고 정교화되면서 민관 공조체계를 통한 범죄예방 및 피해자보호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논의해 오던 중 오늘 협약식에 이르게 됐다.

G03-9894841702

협약 주요 내용은 ▲국민은행 인터텟·모바일뱅킹 이체화면에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의 사기이용계좌 조회서비스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 제공 ▲국민은행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금융범죄 예방 공동 캠페인 전개 ▲금융사기 피해자 보호를 위한 업무처리 절차 개선(간소화) 등이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그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많은 노력을 해왔지만 경찰청과의 금번 업무제휴를 통해 보다 안심할 수 있는 사이버 금융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민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