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민단체에 이어 지상파 방송계도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 반대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6-02-18 19:26 KRD7
#SK텔레콤 #CJ헬로비전 #인수 #한국방송협회 #KBS

한국방송협회 "현행방송법뿐만 아니라 새 통합방송법에도 위배"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시민단체에 이어 지상파 방송사들도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에 반대하는 입장을 표명했다.

지상파방송사들의 협의기구인 한국방송협회가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신청을 불허해야 한다는 의견서를 지난 17일 미래창조과학부에 제출했다.

KBS, SBS, MBC 등 지상파 3사등으로 이뤄진 한국방송협회는" 이번 인수합병은 경쟁 사업자를 포획하고 제거하는 방식으로 통신 산업을 잠식한 SK텔레콤이 방송 시장 경쟁 사업자도 제거하려는 경쟁 파괴적 행위"라며 "이동통신사들의 결합판매(통신+인터넷+IPTV) 과정에서 방송상품은 초저가 미끼 상품으로 활용되고 있어서 결국 방송콘텐츠 산업은 급격히 황폐화될 것"이라고 성토했다.

G03-9894841702

한국방송협회는 이번 인수합병이 현행 방송법뿐만이 아니라 새로 발의중인인 통합방송법에도 명시된 ‘방송 사업자의 독과점적 지배 제한 및 공정경쟁 확보’ 조항에도 위배된다고 주장했다.

통합방송법에는 IPTV와 케이블TV 방송이 동일 서비스로 간주되므로,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주식 인수에도 마땅히 소유 제한이 적용돼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앞서 시민단체인 참여연대는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를 반대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