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경북 최초‘공공건축물 지진안전성’인증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02-12 17:48 KRD7
#포항시 #경상북도 #지진 #국민안전처 #내진설계
NSP통신-포항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부착된 공공건축물 지진안전성 인증마크 (포항시)
포항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부착된 ‘공공건축물 지진안전성’ 인증마크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난 11일 경상북도 최초 ‘공공건축물 지진안전성’ 인증을 받은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포은중앙도서관 2곳에 지진안전성 인증마크를 부착했다.

이번 인증은 포항시 공공 건축물 가운데 2014년 이후 지어진 건축물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건축물 내진설계기준에 따라 지진에 대한 구조적인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음을 경상북도와 국민안전처로부터 확인받은 것이다.

‘공공건축물 지진 안전성 표시제’ 시행 이후 경상북도에서는 포항시가 처음으로 지진 안전성 인증을 받게 됐다.

G03-9894841702

포항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지진 발생 빈도가 높아졌고 우리나라 역시 지진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국민들의 안전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 신축되는 공공 건축물에 대해서도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건축물 지진 안전성 표시제는 국민안전처가 시민에게 안전한 건축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지진 발생 시 공공건축물 이용자들의 안전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제도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