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인천예술고등학교는 지난 2일 ‘결정의 힘’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자리는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 카이스트 김수용 교수, 재즈피아니스트 이길주 교수, 태교전문가 백희정, 교육심리 및 태교 전문가 유현자 교수, 나사렛 실용음악과 김주연 교수가 함께 했다.
‘결정의 힘’ 기획과 MC를 맡은 나사렛대학교 실용음악과 김주연 교수는 “우리는 매 순간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한다"며 "이러한 선택과 결정은 앞으로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학생들이 선택의 기로에서 보다 좋은 세상을 여는 미래 지향적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결정의 힘’ 토크 콘서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1부에서는 교육심리 및 태교 전문가 유현자 교수,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가 각각 ‘말의 힘’에 관한 강연을 진행했다. 우리가 매일 쓰는 언어와 단어, 그리고 말에 힘에 대해서 개인적인 사례와 뇌과학에 바탕을 둔 언어생활의 이론을 피력하였다. 또한 재즈피아니스트 이길주 교수는 고난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재즈와 그녀의 인생이야기를 더하여 흥미롭게 전달해 주었다.
2부에서는 카이스트 물리학과 김수용 교수의 ‘뇌과학으로 본 중독 이야기, 술 중독 이야기’와 태교전문가 백희정의 ‘태교의 가치와 순결의 의미’, ‘사랑과 자존심을 지키는 사례 이야기’,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의 ‘성공으로 가는 길’ 등 유익한 이야기를 학생과 함께 나누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마지막 클로징 무대에서는 나사렛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 오향준의 자작곡 ‘Do it’으로 더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카이스트 김수용 교수는 “청소년들의 미래를 바라보는 힘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미래의 직업과 꿈, 비전에 대해 늘 불안해하며 선택의 갈림길에 선 학생들을 위해 강연을 결정했다"며 "이번 강연으로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인 직업과 비전을 꿈꾸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