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민의당 인재영입 1호' 송기석, 광주 서구갑 출마선언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6-02-03 10:42 KRD7
#송기석

송기석 “사람교체 야당교체 정권교체 힘 보태겠다”

NSP통신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국민의당 인재영입 1호 송기석 전 부장판사가 3일 제20대 4.13총선 광주 서구갑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송기석 전 부장판사는 이날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당 영입 1호라는 자긍심도 있지만 영광의 기쁨보다 지금의 정치현실을 생각할 때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송 전 부장판사는 “국민의 기본권을 보장하는 최후의 보루인 법관을 그만 둔 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는 결정이었다”면서 “하지만 사법적 잣대로 우리 사회의 변혁을 이끌어내기에는 본질적으로 한계가 있었던 것을 느꼈다. 우리 사회에 희망을 만들어 가는 작은 밀알이 되겠다”고 출마배경을 밝혔다.

G03-9894841702

그는 또 “저는 이번 총선에서 사람을 바꿔서, 야당을 교체하고, 이를 통해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뤄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람교체, 야당교체, 정권교체 ‘3대 교체’를 이루고자 하는 신념하나로 현실 정치에 뛰어들었다”고 밝혔다.

송 전 부장판사는 “국회의원은 광주시민이 주는 자리이기 때문에 특정정당의 꼭두각시나 거수기가 아닌 광주시민들의 아픔을 꼭 대변하겠다”면서 “저 송기석에게 호남정치에서 가치와 비전이 있는 큰 인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뜨거운 격려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남 고흥 출신인 송 전 부장판사는 광주지법·광주지법 목포·가정지원, 순천지원 부장판사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1월 8일 20여년간 판사로 근무한 뒤 퇴임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