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 “꿈꾸고 행동하면 그게 나의 미래”…화성시 청소년 대상 강연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6-01-27 04:13 KRD7 R0
#권영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청소년들에게 ‘꿈과 미래’를 이야기했다.

권영찬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한 도서관에서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이루려면 꿈꾸고 실천하라’라는 주제로 ‘희망재테크’ 강연을 2시간 동안 진행했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권영찬닷컴)

이번 강연에는 학부모들도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권영찬은 이날 학생들에게 ‘꿈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스스로 꿈꾸는 미래를 위해 희망을 재테크 하다보면 때로는 좌절에 봉착할 수 있는데 이는 실패라는 종착역을 의미하지 않는다. 보다 확실한 성공을 위한 과정일 수 있다”라고 실패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것을 주문했다.

G03-9894841702

또한 그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청소년들 스스로가 높은 자존감을 가져야 한다”며 “부모의 자존감이 높을 때 아이들의 자존감도 높아질 확률이 크다. 이는 부모가 자녀들에게 미래이자 거울이기 때문이다. 부모들 역시 자신과 아이들을 위해 자존감을 높이는 노력들을 해야한다”고 말해 공감토록 했다.

한편 스타강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권영찬은 청소년멘토로 활동하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현장에서 멘토링 특강을 하고 있다. 특히 방송과 강연 등의 바쁜 시간을 쪼개 저소득가정의 청소년들을 위한 재능기부 강연도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