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선대, 수시모집 합격자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12-28 10:52 KRD7 R0
#조선대 #조선대 수시모집

예비대학·외국어 인텐시브 코스·학부모와 함께하는 신입생 특강 등 다채

NSP통신-조선대가 실시한 수시모집 합격자 설명회. (조선대)
fullscreen
조선대가 실시한 수시모집 합격자 설명회. (조선대)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조선대학교(총장 서재홍)가 2016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신입생 예비대학, 외국어 인텐시브 코스, 학부모와 함께하는 신입생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조선대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생 3142명 중 2935명이 등록해 93.41%의 등록률을 기록한 가운데 예비 신입생들의 기초학력을 강화하고 인성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 역량 ▲창의융합 역량 ▲배려봉사 역량 등 3C 핵심역량을 갖춘 ‘함께’형 문화인재로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기초교육대학(학장 최한용)이 진행하는 2016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은 내년 1월 4일부터 29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된다.

G03-9894841702

대학에서 필수적인 수학, 물리, 화학, 영어 등 기초학문을 선수 학습해 대학 입학 후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시행되는 예비대학은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인성과 진로 교육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수시 합격 신입생 중 등록예치금 납부를 완료한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교과과정은 영어 6개 반, 수학 2개 반, 화학 1개 반, 물리 1개 반 등 기초학문 분야 10개 분반과 ‘명저 읽기’ 강좌를 개설한다.

‘명저 읽기’는 학생들의 눈높이를 고려해 동서양 고전을 정하고 관련 주제를 분석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예비대학 참가자를 대상으로 첫 번째 주에 비교과과정 프로그램으로 ‘인성 마인드UP’ 교육과정과 ‘진로설정 및 자기탐색 교육과정’ 2개 캠프를 2박 3일 일정으로 외부에서 진행한다.

인성 마인드UP 캠프는 자기이해와 성장 변화를 주도하고 리더십을 강화하며 성숙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둔 내용으로 꾸며진다.

진로설정 및 자기탐색 캠프는 ▲소속 학과 및 전공 관련 비전 분석 ▲직업적성검사(Strong검사), 성격 검사(PAI), MLST학습검사 시행 ▲선택 진로 및 적성에 부합하는 미래 취업 가능 기업군 형성 ▲전공관련 기업 탐방 또는 관련 분야 전시회 및 세미나 참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예비대학 프로그램 중 교과 프로그램 1개, 비교과 프로그램 중 1개를 반드시 신청해야 하고 교과 프로그램은 오전, 오후 한 분반씩 2개 과목까지 수강할 수 있다.

내년 1월 29일 열리는 수료식에서는 프로그램별 우수자를 시상하고 참여 학생들과 간담회를 한다.

예비대학 이수자에게는 이수 증명서과 언어교육원 수강권을 증정하고 예비대학 교과목 중 수학, 물리, 화학을 이수한 학생은 입학 후 기초수학, 기초물리, 기초화학 교과목을 이수한 것으로 간주해 과목별 2학점을 부여(상대평가)하고, ‘명저읽기’를 수강한 학생은 1학점을 부여한다.

또 예비대학 프로그램의 과목별 시험 결과 프로그램 참여 수, 교과목 출석 점수 등을 고려해 상위 득점자 순으로 2016학년도 여름방학에 시행되는 해외체험 참여 인원을 선발하는 혜택을 준다.

입학처(처장 고문주)가 진행하는 ‘신입생 외국어 Intensive Course 지원 프로그램’은 2016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외국어 무료 강의(영어회화, 토익)를 진행한다.

예비신입생 100명을 대상으로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6일까지 국제관 언어교육원에서 영어회화 초급·중급, 토익 기초를 강의한다.

조별로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서로 학습 진도를 체크하고 영어에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입학처는 또 2016학년도 예비 신입생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신입생 특강’을 내년 1월 8일 오후 2시 해오름관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2016학년도 예비 신입생 및 학부모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 날 행사는 신입생과 학부모가 함께 대학생활과 미래의 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신입생이 대학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돕고 학부모는 자녀의 진로 목표 달성을 위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주)인지어스 정태식 본부장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 조선대학교 김택호 원스톱학생상담센터장이 ‘대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강연하고 재학생이 선배가 말해주는 ‘성공하는 대학생활’이라는 제목으로 후배들에게 조언한다.

이와함께 각 행정부서 담당자가 학사, 국제화, 장학금, 취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참여 학부모와 학생이 사랑의 편지 쓰기 등 부모와 자녀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