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비전대, 3D프린팅 경진대회·자격시험 합격 등 성과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12-21 16:54 KRD7
#전주비전대학교 #비전대 #창업보육센터 #3D프린팅
NSP통신- (전주비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 창업보육센터에서 개최한 3D프린팅 제작 경진대회 시상식이 21일 열렸다.

이번 경진대회는 ‘채용 약정형 3D 모델링 분야’와 ‘3D 창작모형 제작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최지은(지적토목학과), 백승주(자동화기계과) 학생이 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채용 약정형 3D 모델링 분야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제품의 설계능력을 기르기 위한 것으로 실측한 제품을 모델링 한 후 3D프린팅 하는 작업을 말하며 3D 창작모형 제작 분야는 10가지 이상으로 분해 가능한 창작 모형을 정한 후 각 부품을 3D프린터로 개별 제작해 완성품으로 조립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테크숍 구축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비전대 창업보육센터는 모델링교육, 경진대회, 시제품 제작, 자격증 시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근상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3D프린팅 교육과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취업과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됐고 입주기업은 자사의 제품을 직접 3D로 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며 “특히 교육기간 중 ATC(오토캐드)에서 실시하는 3D프린팅 자격시험에 신재생에너지과 박선규 학생 등 11명이 합격해 학생들 스스로가 높은 자긍심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비전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현재 태양광, LED, 드론, 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시제품 제작, 멘토링,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