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6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 개최…“청소년의 건강한 미래 응원”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12-17 11:17 KRD2
#코카콜라 #한국청소년건강재단 #코카콜라 장학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카콜라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이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 23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지난 16일 서울 신문로 한국 코카콜라 사옥에서 ‘제6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이번 장학금 수여를 위해 서울·경기·인천 지역 건강교실 참여학교 재학생 중 우수 청소년 23명을 선발했다. 탁월한 리더십으로 타의 모범이 될뿐 아니라 학교장이 인정하는 체육, 예능, 기능(자원봉사, 리더십), 성적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에게 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NSP통신-16일 서울 신문로 한국 코카콜라 사옥에서 열린 제6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에서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공)
16일 서울 신문로 한국 코카콜라 사옥에서 열린 ‘제6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에서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공)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코카콜라가 지난 2004년 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 건강, 영양 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청소년으로 자라나도록 도움을 주고 나아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마련하기 위해 설립했다.

G03-9894841702

이 재단은 ‘코카콜라 장학금’ 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재까지 약 3만1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인 건강관리법을 전수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대한체육회,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모두의 올림픽’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모두의 올림픽은 경쟁 지향적인 체육을 지양하고 배려와 참여 중심의 체육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운동 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박형재 한국청소년건강재단 이사장은 “코카콜라 장학금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할 잠재력 있는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노력으로 마련됐다”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이면서 실질적인 프로그램 지원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