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해남교육지원청, 체험버스로 만나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성교육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11-25 14:59 KRD7 R0
#해남교육지원청

지난 23일부터 3일간 특수교육 학생 대상 ‘찾아가는 성교육 체험버스’ 운영 ‘눈길’

NSP통신-해남교육지원청이 최근 3일 간 운영한 찾아가는 성교육 체험버스. (해남교육지원청)
fullscreen
해남교육지원청이 최근 3일 간 운영한 ‘찾아가는 성교육 체험버스’. (해남교육지원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생명존중 의식과 건강한 성 가치관 및 성적자기 결정권 확립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성교육 체험버스’를 지난 23일부터 3일 동안 운영했다.

해남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20개교 97명의 특수교육 학생들을 대상으로 3개 권역별 거점학교를 선정해 맞춤형 성교육을 실시했다.

체험버스 안에 구비된 부드러운 헝겊으로 만든 교구들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어 참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체험의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줬다.

G03-9894841702

이번 성교육 체험버스에 참가한 특수교사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성교육 내용이어서 학습 효과가 컸으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만져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또 성교육 체험버스에 참가한 한 학생도 “특수 제작된 아기 인형과 엄마 인형을 직접 안아보기도 하고 만져보면서 생명의 탄생과 소중함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운영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가치관 확립을 위해 참가자의 눈높이를 맞춘 성교육 프로그램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