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농진청-우석대 의료원, 장수서 농업·의료 '종합봉사'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11-20 16:38 KRD7
#농촌진흥청 #농진청 #봉사활동 #일손돕기 #의료봉사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이 21일 우석대학교 의료원과 함께 전북 장수군 하오마을을 찾아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을 열고 농기계 수리와 일손 돕기, 의료 봉사 등 종합봉사활동에 나선다.

농진청은 이날 라승용 차장, 박민수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진안무주장수임실), 최용득 장수군수를 비롯해 농진청,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장수군 농업기술센터에서 70명의 영농기술 전문가와 우석대학교 의료원 의료진 15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영농기술 전문가들은 벼, 과수 등 주요 작목을 재배하면서 겪는 현장의 어려움을 분석해 해결방안을 상담하고 경운기, 분무기 등 영농철에 고장난 농기계도 수리·점검한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수확한 고추밭의 고추대 뽑기, 폐비닐 제거 등 일손 돕기와 어르신들 장수사진 촬영, 이발과 염색 재능기부 봉사활동도 진행된다.

아울러 우석대학교 의료원의 의사, 약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의료봉사팀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한방 침구과, 내과, 부인과 및 양방의 외과 전문의 교수들이 진료를 하고 의약품 제공과 농업인 건강교육도 진행한다.

라승용 차장은 “앞으로 정부3.0에 맞춰 민관 협업을 통해 나눔과 소통의 문화가 농촌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