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창군, 2015 을지연습 '국민안전처 장관상' 수상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11-20 14:55 KRD7
#고창군 #고창 #을지연습 #국민안전처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전북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안전처 장관상을 받는다.

고창군은 올해 을지연습에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실시해 민·관·군·경의 역량을 하나로 집결하고 통합적 비상방위태세를 구축해 국민안전처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고층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주민참여 대피훈련을 현장감 있게 실시해 주민 위기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각종 훈련과 보고회마다 군수와 부군수가 적극 참여하는 등 주민들이 국가안보에 안심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G03-9894841702

특히 올해는 을지훈련장인 충무시설을 군민들에게 개방하고 민·관·군·경의 합동 훈련을 견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동, 학생, 여성을 대상으로한 참관단 운영, 14개 읍면 모두가 참여한 방독면·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등 군민과 함께하는 훈련을 실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우정 군수는 “올해 을지연습은 군민과 함께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연습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재해 및 비상대비훈련에 만전을 기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든든하게 지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