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7일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박 2일간 취업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교육부 및 국방부 취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구직자를 격려했다.
4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구직자에게 직무별 취업컨설팅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또한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취업아카데미는 대학생, 특성화고학생 및 전역(예정)간부 등 25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마케팅·영업 ▲기술·연구개발 ▲경영·기획 중 한 과정을 선택하고 총 18시간에 걸쳐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강좌를 듣는다.
특히 수료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KB국민은행과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전용 고속취업 교육과정인 KB굿잡 취업학교와 연계해 취업지원을 강화한다. 아울러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의 직원 채용 시 수료생들을 우선 추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교육과 취업박람회를 연계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실업 해소 및 기업의 인력난 완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