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진군, 간판개선 공모사업 전남 유일 선정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10-01 10:45 KRD7
#강진군 #행정자치부

강진읍 중앙로 일대 새로운 간판디자인으로 개선

NSP통신-강진군이 간판개선 시범사업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강진군)
강진군이 간판개선 시범사업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강진군)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은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간판개선 시범사업에‘강진읍 중앙로 간판개선 시범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이번 시범사업 선정으로 국비 2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총 4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까지 중앙로 일대 뚜레쥬르~가거도식당 400m를 중심으로 간판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강진읍 중앙로 간판개선 사업은 120여 개 업소의 간판 250여 개를 지역성이 반영된 간판으로 새롭게 디자인해 교체하는 사업이다.

NSP통신-강진군 강진읍 중앙로. (강진군)
강진군 강진읍 중앙로. (강진군)

중앙로는 행정중심지와 역사문화지가 밀집된 강진읍의 최대 중심상권으로 간판의 노후화와 지역상권의 침체로 간판 개선의 필요성이 높았다.

G03-9894841702

군은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업소별 특색이 반영된 간판 설치로 통일성과 다양성이 공존하고 지역의 정서와 문화를 담아낼 수 있는 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강진읍 중앙로 간판에 디자인을 입혀 거리 활력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간판개선 시범사업은 전국 32개 지자체가 응모한 가운데 지난달 서면과 현장평가 후 24일 심사위원회 최종 평가를 거쳤으며, 상가 주민들의 참여와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열정적인 노력이 높게 평가돼 강진군이 전남지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