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시, 삼송지구 대학생 연합기숙사 착공…최성, “우수학생 지원 아끼지 않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9-24 14:09 KRD7
#고양시 #삼송지구 #대학생 연합기숙사 #최성 #학생종합복지센터
NSP통신-최성 고양시장이 삼송지구 대학생 연합기숙사(학생종합복지센터) 착공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이 삼송지구 대학생 연합기숙사(학생종합복지센터) 착공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최성)는 삼송지구에 건립되는 대학생 연합기숙사(학생종합복지센터)에 입주하는 지방출신 우수 대학생 1000여명과 고양시민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 나겠다고 24일 밝혔다.

NSP통신-고양시 대학생 연합기숙사 조감도
고양시 대학생 연합기숙사 조감도

최성 고양시장은 “전국 최고 수준의 주거와 교육환경을 가진 고양시에 학생들이 입주하게 되면 아들과 딸처럼 잘 챙겨서 마음껏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젊은 인재들과 지자체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 교육부와 관계기관에 대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전국에서 젊은 인재 1000여명이 한 곳에 모여 거주하고 꿈을 키우는 경우는 흔치 않다.”며 “우수한 인재들과 고양시가 함께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발전적 협력모형을 발굴하고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최 시장은 “앞으로 한국장학재단과 다양한 상생 협력을 위한 MOU를 추진할 것을 검토 중이다”며 “고양시가 가진 우수한 청년일자리 지원시스템, 벤처기업 육성, 신 한류 문화예술의 인프라 등 정책기반을 가동해 취업과 창업지원, 그리고 수준 높은 문화 예술적 체험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NSP통신-최성 고양시장(우측 두번째)이 삼송지구 대학생 연합기숙사(학생종합복지센터) 착공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우측 두번째)이 삼송지구 대학생 연합기숙사(학생종합복지센터) 착공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편 오는 2017년 3월 개관 예정으로 지난 23일 착공식을 개최한 대학생 연합기숙사 ‘학생종합복지센터’는 교육부와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총 450억 원의 재정을 투입, 덕양구 원흥동 11-1번지 부지에 건축 연면적 6000여 평의 지하 1층, 지상 13층 규모로 건립, 서울소재와 경기 서북부 소재 대학의 지방출신 우수 대학생 1000여명이 거주하게 된다.

G03-9894841702

또 학생종합복지센터는 학생 거주 공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연계 봉사활동, 방과 후 재능기부, 지역연계 평생교육 공간, 시민 개방 도서관 및 독서실 개방 등 지역연계가 주요기능에 포함돼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