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은행, 신상품 평생통장 및 주택청약종합저축 출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9-22 10:54 KRD7
#BNK금융지주(138930) #부산은행 #경남은행 #평생통장 #주택청약종합저축
NSP통신-(사진제공=부산은행)
(사진제공=부산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예금 신상품 2종을 함께 출시했다.

먼저 부산은행은 다음 달부터 본격 시행되는 계좌이동제에 대비해 경남은행과 공동으로 각종 수수료를 면제 해 주는 ‘평생통장’을 22일 새롭게 출시했다.

평생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별 특징에 따라 A, B, C 총 3가지 형태로 계좌 개설할 수 있으며 유형 전환도 가능하다.

G03-9894841702

A형은 ▲영유아 및 초·중·고·대학생, B형은 ▲직장인과 개인사업자, 주부를, C형은 ▲은퇴자를 가입 대상으로 하며 A형의 경우 ▲입학·졸업·수학능력시험, B형의 경우 ▲취업·결혼·출산·주택마련, C형은 ▲퇴직·연금수령·자녀결혼 등 이벤트 발생 시 연간 수수료를 100회까지 면제해 준다.

이벤트로 인해 발생된 수수료 면제 횟수는 가족, 친구 등 지인들에게 나눠줄 수 있다.

수수료 면제 범위는 ▲전자금융(폰, 인터넷, 스마트뱅킹), ▲부산은행·경남은행 자동화기기(ATM), ▲예금관련 각종 제신고, 재발급, 잔액증명 관련 수수료가 포함된다.

이와 함께 부산은행은 22일부터 민영주택과 국민주택 모두 청약이 가능한 ‘주택청약종합저축’도 판매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청약 기능과 함께 기존 예·적금상품보다 높은 이율을 제공하며 일정 요건 충족시 연간 최고 96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도 제공한다.

부산은행 마케팅부 강상길 부장은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이번 평생통장과 주택청약종합저축 동시 출시를 통해 계좌이동제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지속 이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