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방과후학교 높은 평가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9-17 15:56 KRD7
#전남교육청 #목포혜인여고 #해남동초교 #교육부 #2015년 방과후학교대상

교육부 주최 ‘2015년 방과후학교대상 학교 부문 수상식서 목포혜인여고·해남동초교 각각 최우수·우수상 수상

NSP통신-교육부가 17일 주최한 방과후학교 대상 시상식에서 전남교육청 관계자가 수상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교육부가 17일 주최한 방과후학교 대상 시상식에서 전남교육청 관계자가 수상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7일 교육부 주최 2015년 방과후학교 박람회 방과후학교 대상 시상식 학교 부문에서 목포혜인여고와 해남동초등학교가 각각 영예의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사 부문(고흥점암중앙중 최진), 강사 부문(담양남초 오나리)에서도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 함평지역 방과후 위탁사업을 맡고 있는 호남대 랄랄라스쿨이 지역사회 파트너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 전남 방과후학교 운영 성과를 전국에 알렸다.

방과후학교대상은 학교 및 지역사회의 방과후 활동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하며, 방과후학교의 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화를 위해 학교, 교사 및 강사, 지역사회 파트너상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매년 공모를 통해 시상하고 있다.

G03-9894841702

학교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목포혜인여고(교장 조웅현)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거운 삼․삼․오․오 다함께! 행복 Plus!’를 주제로 학생 선택 중심 맞춤형 방과후교육을 했다.

목포혜인여고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특기를 크게 신장시켰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방과후학교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박람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부스도 운영했다.

또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꿈! 끼! 향기!로 자기다움을 찾기’라는 주제로 끼를 나누고, 감동을 느끼는 해남동초등학교 만의 즐거운 방과후 교육 활동을 운영해 학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해남동초 오케스트라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방과후학교대상 시상식 식전 행사에 참석해 기량을 뽐내며 찬사를 받았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김인선 방과후교육복지과장은 “전남 방과후학교가 즐겁게 배우고, 함께 나누는 또 다른 배움터로 자리매김했다”며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 교육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