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금융그룹, 청라국제도시에 통합데이터센터 착공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9-07 10:01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청라국제도시 #통합데이터센터 #하나금융타운 #KEB하나은행
NSP통신-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이영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이 참석한 내외빈과 함께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이영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이 참석한 내외빈과 함께"그룹 통합데이터센터"의 착공을 위한 발파 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해붕 하나카드 사장, 김창근 KEB하나은행 하나지부 노조위원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김근용 KEB하나은행 외환지부 노조위원장, 이영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김한조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7일 청라국제도시에서 그룹 통합데이터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그룹 통합데이터센터는 하나금융그룹이 청라국제도시에 조성할 하나금융타운의 1단계 조성 사업 중 하나로, 하나금융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건물이 된다.

이날 착공한 하나금융그룹 통합데이터센터는 2017년 완공될 예정이며, 지난 1일 출범한 통합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전 계열사의 모든 IT 인프라가 한 곳으로 모아지게 된다.

G03-9894841702

하나금융그룹은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의 관리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통합데이터센터 설립을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비용절감의 효과 뿐만 아니라 유연하고도 효율적인 데이터의 관리 및 활용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유용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한 계열사별로 분산됐던 IT 인프라의 통합으로 발생될 시너지 효과로 인해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착공식에 참석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착공식이 글로벌 일류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하나금융그룹과 청라국제도시의 가슴 뛰는 변화의 시작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통합데이터센터 신축사업은 선진형 발주 방식인 프리콘(Precon) 서비스를 도입하여 진행되며, 국내외 최고의 기술적 역량이 투입돼 기존의 데이터센터와는 차별화된 선진 데이터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청라국제도시에 하나금융타운을 조성해 통합데이터센터를 1단계로, 내년 상반기부터는 인재개발원, 통합콜센터 등 2단계 사업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