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유플러스, 서울국제건축박람회서 홈IoT제품 주목받아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5-08-30 14:38 KRD7
#LG유플러스(032640) #건축 #코엑스 #맘카 #Iot

홈IoT 제품을 통한 스마트홈 구현으로 IoT와 건축의 발전 가능성 발견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23회 서울국제건축박람회에서 자사의 홈 사물인터넷(IoT) 제품들을 선보였다.

서울국제건축박람회는 기존의 건축자재관, 인테리어관, 전원주택관 외에 올해부터 홈IoT관을 새롭게 추가했다.

총 5000여명이 관람한 이번 박람회에서 LG유플러스는 열림감지센서, 에너지미터, 플러그, 스위치, 맘카, 가스락, 온도조절기, 도어락 등 총 8종의 홈IoT 제품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G03-9894841702

박람회에 방문한 참관인들은 LG유플러스의 홈IoT 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구매의사를 보였다.

맞벌이를 하며 집을 장시간 비우는 신혼부부의 경우 맘카와 열림감지센서 및 가스락을, 전열기/전등 등을 켜놓고 외출할 가능성이 높은 노년층은 플러그와 온도조절기에 관심을 가져 연령 및 생활패턴에 따라 선호하는 홈IoT제품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했다.

특히 LG유플러스의 홈IoT 전시 부스를 방문한 건축업자들의 경우 홈IoT 제품을 통한 스마트홈 실현 가능성을 언급했다. 다양한 홈IoT 제품을 아파트 분양 시 빌트인(built-in) 가전 패키지 상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의견을 내비치며 서울국제건축박람회 자리를 통해 IoT와 건축의 상호 발전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김영만 LG유플러스 홈IoT팀장은 "홈IoT와 건축은 모두 ‘안전하고 편리한 집을 지향한다 ’는 점에서 기본적인 목표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며 "건설사를 포함한 다양한 건설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