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동향
한국콜마, 美 이스트만과 친환경 소재 MOU·온코닉테라퓨틱스, ‘네수파립’ 난소암 임상 2상 승인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지난 21, 22일 이틀 간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전라좌수영의 본영으로 삼았던 진해루가 있던 여수 ‘진남관’을 탐방하는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전 직렬을 통합운영해 학기 중 연수가 어려운 운전원 및 급식종사원의 일정에 맞춰 방학 기간을 이용해 이뤄졌다.
연수자들은 진남관의 문화해설사로부터 이순신의 청렴한 생활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조선시대 400여 년 간 조선 수군의 본거지였던 진남관을 탐방하며 안보의 중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교현장에서 서로의 어려운 점에 대해 이야기 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시간을 가졌다.
김대기 행정지원과장은 “청렴은 우리가 갖춰야 할 기본 덕목이므로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청 산하 모든 공직자가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고, 일선 학교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직원 상호 간에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