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마트티박스, 티맵 연계 생중계형 블랙박스 출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5-08-17 23:05 KRD7
#스마트티박스 #SK텔레콤 #티맵 #블랙박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이동통신사의 통신망을 활용한 블랙박스가 나와 관심을 받고 있다.

통신형 블랙박스 업체 스마트티박스 측은 17일 SK텔레콤이 서비스하고 있는 티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알 수 있는 생중계형 블랙박스 스마트티박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스마트티박스는 운전자가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이통사의 네비게이션서비스를 이용해 도로를 주행하고 있을 때 급작스럽게 걸려온 전화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난감한 상황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안됐다.

G03-9894841702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를 일체화한 개념의 스마트티박스는 특히 운전자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노크센서 기능을 탑재시켜 차량에 핸드폰 번호를 남기지 않아도 되게 했다.

이 제품에는 또 차량 내 사물의 움직임이 인지되면 이를 즉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추가돼 눈길을 끈다.

이밖에 초보 및 여성 운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복운전에 대한 간편 신고 및 증거확보 시스템 등의 기능들도 장착해 유용성을 높였다.

한편 개그맨 정성호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제품 홍보 활동 강화에 나선 스마트티박스는 총판 모집 2주만에 10곳 이상의 계약을 성사시켜 대리점주 모집에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