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시, 공동주택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시범사업 실시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5-08-17 17:50 KRD7
#순천시

관내 공동주택 5개소 RFID기반시스템 설치 9월 가동

NSP통신-진주시에 설치된 RFID 기반 음식물 쓰레기 관리시스템의 모습 (순천시)
진주시에 설치된 RFID 기반 음식물 쓰레기 관리시스템의 모습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는 음식물 쓰레기 감량 선진화를 위해 버린 만큼 수수료 부과가 가능한 RFID(Radio Frepuency Identfication Dvice)기반 음식물 쓰레기 관리시스템을 관내 공동주택 5개소에 오는 9월부터 시범 실시한다.

시범단지에서는 RFID기반 음식물 쓰레기 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음식물 쓰레기의 무게측정에따라 수수료를 부과하게 된다.

시는 이 시스템의 도입으로 음식물쓰레기에 대한 합리적인 수거비용청구가 가능해져 주민 의식 정도에 따라 음식물쓰레기 발생량도 크게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쓰레기 감소에 따른 악취감소는 물론 주변 미관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시 관계자는 “버린만큼 수수료를 부담하는 RFID기반시스템은 시범단지 실시 성과에 따라 점진적으로 추진 계획이며 음식물쓰레기 RFID시스템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의식 개선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주민들의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시범단지는 덕월우성, 연향현대1차, 금당동신1차, 두산위브1단지, 향림현대1차아파트로 지난 6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됐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