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인터넷전문은행 ‘가칭 카카오뱅크’ 9월말 예비인가 신청 진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8-13 16:43 KRD7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한국투자금융지주 #다음카카오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투자금융지주(대표 김남구)와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로 구성된 ‘카카오뱅크 (가칭)’ 컨소시엄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합류했다.

KB국민은행-한국투자금융지주-다음카카오는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을 13일 공식 발표하고 최근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인터넷 전문은행 신설 작업에 착수해 9월말 예비인가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은 1위 은행의 안정성과 네트워크, 1위 증권사의 투자 및 자산 운용 능력, 1위 모바일 플랫폼 기업의 IT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존 인터넷 뱅킹 수준의 단편적 은행 서비스에서 탈피한 혁신적인 모바일뱅크 모델을 공동으로 설계한다.

G03-9894841702

3사로 구성된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은 금융당국의 인터넷 전문은행 도입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인터넷·모바일 은행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은 빠른 시일 내에 네트워크 사업자 및 ICT 기업 등 다양한 핀테크 기술 관련 회사를 추가로 선정해 컨소시엄을 최종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