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카드, 하나SK카드-외환카드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7-10 10:48 KRD7
#하나카드 #(구)외환카드 #통합 전산시스템 #모바일앱 #고객센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 일원화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카드(대표 정해붕)가 오는 20일부터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의 전산시스템을 통합 운영한다.

우선 별도 운영되던 홈페이지가 통합되고, 모바일 앱 서비스도 하나로 일원화 된다. 기존 외환카드 앱을 사용하던 고객의 경우 하나카드 앱을 새로 설치하면 된다. 모비박스 앱도 (구)외환카드 고객까지 확대 적용된다.

카드 이용에 있어서는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를 모두 사용하는 중복고객의 한도가 통합되고, 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시 하나포인트와 예스(YES)포인트 합산이용이 가능해진다.

G03-9894841702

한편 하나카드는 통합 전산시스템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일시적으로 일부 서비스를 제한한다. 11일 자정부터 20일 오전 9시시까지 결제일 변경 등 일부 카드사용정보 변경 및 신규발급이 단계적으로 중단된다.

17일 저녁 10시부터 20일 오전 8시까지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18일 자정부터 20일 오전 9시까지 ARS도 중단된다. 오프라인 카드 사용 및 분실신고 등 주요 업무는 중단 없이 정상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안정적인 전산통합을 위해 전 직원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며,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으로 혹여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나, 하나카드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전산통합에 따른 고객문의 증가에 대비해 고객센터 인력을 평상시보다 약 30%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