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유플러스, 이통사 세계 최초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 오픈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5-07-06 23:36 KRD7
#LG유플러스(032640) #모바일 #게임방송 #세계최초 #콘텐츠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이동통신사 세계 최초로 실시간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는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에 한해 아프리카TV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모바일 게임BJ(Broadcasting Jockey)가 될 수 있는 실시간 방송 서비스다. ‘모바일 게임방송’을 통해 방송된 콘텐츠는 아프리카 TV 앱에서 실시간 시청 및 녹화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게임방송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는 PC와 별도 연결해야만 실시간 방송이 가능했던 모바일 게임 콘텐츠를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방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G03-9894841702

또한 BJ의 얼굴을 볼 수 있는 미러볼 기능(전후면 카메라 및 프로필 이미지)을 지원해 일반 시청자는 게임 진행상황은 물론 방송을 진행 중인 BJ의 생생한 표정까지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채팅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대 1080P/ 5000K의 고해상도 방송 스펙을 지원, 기존 PC를 통한 게임방송 플랫폼을 뛰어 넘는 높은 품질의 방송 콘텐츠 제작과 시청도 가능하다.

세계 최초 모바일 게임방송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LG유플러스만의 특화된 세계 최고 수준의 업로드 속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이미 지난해 6월 LTE보다 4배 빠른 업로드 속도를 제공하는 ‘업링크 CA(UpLink Carrier Aggregation)’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바 있다. 최대 100Mbps이상의 업로드 속도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800MB 영화 한편을 64초만에 업로드 할 수 있다.

특히 LTE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방송을 포함해 U+의 모든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업로드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하는 ‘업로드 Data Free’ 특별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