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승강기산업밸리 조성위한 창업총회 개최

NSP통신, 김영삼 기자, 2009-02-11 17:52 KRD1
#승강기산업밸리 #조성 #기업인협의회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NSP통신

(DIP통신) 김영삼 기자 = 국내 승강기 업계 기업인들이 경상남도 거창군에 승강기산업밸리를 조성하기 위한 기업인들 협의회가 구성됐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은 ‘승강기밸리기업협의회’를 발족했던 국내 승강기 관련 기업인들이 11일 서울프라자호텔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70여명의 기업인과 양동인 거창군수, 김남덕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장, 이강두 학교법인 한국승강기대학 이사장, 최재범 거창 승강기산업밸리 추진위원장 등 관계자 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창립총회를 통해 임원단 구성을 보고하고 정관을 확정, 승강기산업밸리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협의회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협의회는 취지문 낭독을 통해 “승강기 기업인들이 승강기밸리 조성사업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미래에는 거창 승강기산업밸리가 세계 승강기 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서 거창군은 승강기 산업밸리의 세 가지 구성 축인 ▲승강기 집적화단지 ▲승강기R&D지원센타 ▲한국승강기대학의 설립 배경과 진행 현황을 보고했으며, 기업유치 동영상을 상영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 홍보를 벌였다.

승강기산업밸리 조성사업은 침체된 국내 승강기 산업의 재활과 승강기 안전기반의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해 경상남도와 거창군,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승강기 기업인들이 협력하여 입안한 사업계획이다.

산업단지는 올해 14억7000만원의 예산으로 거창군이 타당성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2012년 완료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완료시점에는 ‘세계적인 승강기 엑스포를 개최’ 할 예정이다.

DIP통신, kimys@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