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강술래-아름다운커피, ‘식탁 위의 나눔’ 캠페인 전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6-11 14:29 KRD2
#전한 #강강술래 #아름다운커피 #네팔 지진 #기부캠페인

수익금 전액 네팔 지진피해 지역 복구∙재건 지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외식브랜드 강강술래를 운영하고 있는 전한이 공정무역 재단법인 아름다운커피와 손잡고 네팔 지진피해 복구 및 재건사업 지원에 나선다.

​전한은 지난 10일 강강술래 서초점에서 아름다운커피와 ‘식탁 위의 나눔’ 협약식을 갖고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네팔 커피 농부들을 돕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NSP통신-지난 10일 강강술래 서초점에서 최종만 강강술래 대표(오른쪽)와 문정엽 아름다운커피 상임이사가 식탁 위의 나눔 캠페인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한 제공)
지난 10일 강강술래 서초점에서 최종만 강강술래 대표(오른쪽)와 문정엽 아름다운커피 상임이사가 ‘식탁 위의 나눔’ 캠페인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한 제공)

강강술래 전 매장에서는 오는 15일~30일까지 ‘기부메뉴’로 지정된 물냉면∙비빔냉면의 판매액 1%와 한우사골곰탕 선물세트 판매액 중 1000원씩을 모금해 아름다운커피에 기탁할 예정이다. 모인 성금은 최대 지진피해 지역인 신두팔촉 커피마을 복구에 사용된다.

이와함께 강강술래 전 매장에는 후원 모금함을 비치해 연말까지 모금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상품판매에도 적극 나서는 등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최종만 전한 대표는 “네팔의 지진피해에 따른 복구 및 재건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이같은 착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