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카드, 신용 4종·체크 3종 '모바일 단독카드' 출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6-10 13:49 KRD7
#롯데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DC클릭카드 #체크카드 #모바일 해외 안심 카드 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롯데카드(대표 채정병)는 기존 신용카드 4종, 체크카드 3종을 실물 없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9일 출시했다.

롯데 모바일 단독카드는 모바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혜택이 높은 DC클릭카드를 비롯해 VEEX, 포인트플러스 PENTA, 데일리카드 등 앱카드방식 4종과 롯데 체크, 포인트플러스 체크, 포인트플러스 포텐 등 체크카드 3종으로 구성했다.

해당 모바일 카드는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앱카드 형태로 발급되며 기존 고객은 6월 16일부터 발급이 가능하다. 롯데 모바일 단독카드의 기본 연회비는 면제되며 카드 종류별 제휴 연회비(3000~5000원)만 부과된다. 단, 모바일 단독카드 신규고객이 실물카드를 추가로 신청할 경우에는 기본 연회비가 부과된다. 더불어 7월 중에는 연회비 3000원 수준의 모바일 전용카드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롯데카드는 7월 중에 모바일 카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해외 안심 카드 서비스’ 및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해외 안심 카드 서비스는 페이팔, 아마존, 구글, 아이튠즈, 알리 익스프레스, 라쿠텐 등 온라인 해외 쇼핑몰 및 오픈 마켓에서 실 카드정보 없이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안심 카드번호를 제공한다.

포인트 결제 서비스는 세계 모든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고객이 보유한 L포인트를 사용하는 서비스다. 특히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객이 사용한 L포인트 및 이용내역이 문자로 실시간 안내되도록 하여 앱카드 기반 모바일 카드의 편리성과 보안성을 높일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핀테크는 단순히 모바일 카드 발급의 편리성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채널의 특성을 고려한 우수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라며 “롯데카드는 롯데그룹 유통 인프라의 장점을 활용한 R(Retail)핀테크 차원의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 모바일 서비스 패키지를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