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국 한의대생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홍보 퍼포먼스 진행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6-01 13:08 KRD7
#대한한의사협회 #한의사 의료기기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대한한의사협회는 전국 한의대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5월 31일 오후 3시부터 서울 광화문 일민미술관 앞에서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을 위한 홍보 퍼포먼스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11개 한의과대학과 1개 한의학전문대학원 소속 한의대생들로 구성된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한 한의대생 대책위원회’가 한의과대학에서 이뤄지고 있는 실제 교육과정을 국민에게 정확히 전달함으로써 이와 관련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NSP통신-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한 한의대생 대책위원회 홍보 퍼포먼스. (대한한의사협회)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한 한의대생 대책위원회 홍보 퍼포먼스. (대한한의사협회)

이날 행사에서 한의대생들은 실제 수업시간에 배우고 있는 해부학, 영상의학 등의 교과서 및 수업교재를 전시하고 현대의료기기 사용에 필요한 과목을 충분한 시간 동안 실습을 해 배우고 있음을 설명했다. 또 준비한 홍보 퍼포먼스에 이어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을 위한 서명운동도 전개했다.

전동옥 국민건강수호를 위한 한의대생 대책위원회 위원장은 “국가로부터 의료인 면허를 부여받은 한의사가 더욱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조치”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한의과대학 학생들이 무엇을 할 수 있나 고민하다 이번 홍보 퍼포먼스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이어 “해부학과 조직학 등 교과서를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은 많은 시민이 이렇게 충분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데 왜 한의사들이 의료기기를 못 쓰냐며 지지표명과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셨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