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저금리시대엔 상가투자가 적격

NSP통신, 이유범 기자, 2009-01-19 17:58 KRD1
#상가투자 #저금리 #상가뉴스레이다

금리인하로 투자가치 높아져

(DIP통신) 이유범 기자 = 시중 금리 인하로 만기 정기예금 등의 여유돈을 투자할 곳을 찾기 어려워진 가운데 저금리시대에는 상가투자를 노려볼만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19일 상가정보 업계에 따르면 현 시점에서 상가투자 수익률이 정기 예금 금리를 웃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가정보 업계는 편의점 입정이 확정돼 분양중인 인천 부평구 ㅇㅇ에 투자하는 것과 향후 정기 예금을 가입하는 것에 따른 각각의 수일률을 비교했고, 상가투자가 세금까지 고려해도 3%의 수익률 우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즉, 3억3300만원의 투자금을 가정할 경우 상가투자가 은행에 저축하는 것보다 연 1000만원에 이르는 초과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경기 불황으로 상가 수익률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지만, 장기 임차가 예상되는 업종의 입주가 확정된 상가나 업종의 독점성이 보장된 상가에 투자한다면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상가뉴스레이다 선종필 대표는 “최근 금리를 고려해 볼 때, 수익률 면에서 비교우위에 있는 상가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시기”라며, “다만 상가 시장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만큼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임대 수익 실현 가능성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가치의 상승 가능성을 고려해 투자 물건을 선별하는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DIP통신, leeyb@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