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외환은행, 심플렉스인터넷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수출활로 지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5-21 13:33 KRD2
#하나외환은행 #심플렉스인터넷 #전자상거래
NSP통신-하나은행 김정기 부행장(사진 오른쪽), 외환은행 박종영 전무(사진 왼쪽), 심플렉스인터넷(카페24) 이재석 대표이사(사진 가운데)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김정기 부행장(사진 오른쪽), 외환은행 박종영 전무(사진 왼쪽), 심플렉스인터넷(카페24) 이재석 대표이사(사진 가운데)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김병호)과 외환은행은 20일 청진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카페24’를 운영하는 IT기업 심플렉스인터넷과 ‘국내 기업 전자상거래 수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할 때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은 금융상품, 환전, 송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심플렉스인터넷은 IT 인프라와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오프라인 수출 중심 기업 및 국내 전자상거래 중심 기업들에게 글로벌전자상거래 수출 활로를 열어줌으로써 새로운 글로벌 전자상거래 수출사업 진출 초기에 양행과 심플렉스인터넷이 이들 기업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G03-9894841702

김정기 하나은행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상품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심플렉스인터넷과 상호 협력해 금융, IT 인프라, 마케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국내 기업의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