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스쿨푸드, 태국 3호점 개점…“퓨전 한식메뉴로 태국 입맛 공략”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5-13 12:58 KRD2
#SF이노베이션 #스쿨푸드 #태국 3호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가 태국 크리스탈 S.B 쇼핑센터에 3호점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쿨푸드는 2013년 11월 태국 방콕에 첫 번째 매장을 연 이래 지난해 태국 시암파라곤점에 이어 이번에 태국 크리스탈 S.B점을 세 번째로 오픈했다.

스쿨푸드는 김밥·떡볶이·밥류 등 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메뉴를 재해석한 퓨전 한식 메뉴를 비롯, 제주 어간장, 국내산 태양초 고추장 등 국내산 프리미엄 소스를 그대로 고수해 매콤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태국인 입맛 사로 잡기에 성공했다. 특히 신비국수·짱아치 라면 등 메뉴는 면 요리에 익숙한 태국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NSP통신-스쿨푸드 태국 3호점 (SF이노베이션 제공)
스쿨푸드 태국 3호점 (SF이노베이션 제공)

새롭게 문을 연 스쿨푸드 태국 크리스탈 S.B 쇼핑센터점은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요소를 매장 곳곳에 적용해 시크한 캐주얼 레스토랑 느낌의 공간으로 꾸며 태국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03-9894841702

스쿨푸드는 태국을 비롯해 미국·일본·홍콩·인도네시아·베트남 등 6개국에 총 11개 매장을 두고 있다. 특히 홍콩 매장은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 지난해 9월 4호점까지 개점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매장 역시 단시간에 현지인들의 호응을 얻으며 해당 지역의 맛집으로 부상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태국 내 한류 열풍이 거세 한식이 새로운 유행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스쿨푸드의 김밥 ‘마리’, ‘까르보나라 떡볶이’ 등 한식을 재해석한 퓨전 메뉴가 태국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태국 3호점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해외매장 오픈을 통해 K-푸드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