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은 등 국내 7개 공기업, 인프라 수출지원 파트너십 MOU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5-11 14:21 KRD7
#수출입은행 #공기업 #해외 인프라 사업 #MOU #신흥국
NSP통신-한국수출입은행을 비롯한 인프라 관련 국내 7개 공기업 대표들이 11일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인프라 수출지원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최계운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이덕훈 수은 행장,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 이광수 인천국제공항공사 마케팅 본부장, 팽우선 한국도로공사 사업본부장, 최연혜 한국철도공사 사장, 이현주 한국토지주택공사 국책사업본부장.
한국수출입은행을 비롯한 인프라 관련 국내 7개 공기업 대표들이 11일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인프라 수출지원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최계운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이덕훈 수은 행장,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 이광수 인천국제공항공사 마케팅 본부장, 팽우선 한국도로공사 사업본부장, 최연혜 한국철도공사 사장, 이현주 한국토지주택공사 국책사업본부장.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11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해외 인프라사업 관련 국내 6개 공기업과 ‘인프라 수출지원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엔 수은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항, 철도, 도로, 수자원, 도시개발 인프라분야를 대표하는 공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덕훈 수은 행장, 최연혜 한국철도공사 사장,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 등 총 7개 공공기관 대표들은 이날 ▲해외 인프라사업 분야별 금융 협력 ▲해외 사업 정보 및 사업발굴 정보공유 ▲금융협력 대상 해외·인프라사업 공동발굴 ▲인프라 협의회 구성 및 참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G03-9894841702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이날 서명식 자리에서 “AIIB(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출범 등으로 신흥국 인프라 시장의 중요성과 경쟁이 날로 더해져 가는 상황에서 공공부문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면서 “이번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공공부문의 해외 ·인프라사업 지원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실효성 있는 인프라 협의체를 구성하여 한국 기업의 해외 인프라시장 진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수은은 같은 날 공동 업무협약 체결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영국 법무법인 Linklaters와 공동으로 ‘동남아시아 PPP 사업 세미나’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선 인프라사업의 주요 대상국가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미얀마 등 동남아 주요 4개국의 PPP 시장 현황, 사업환경 및 진출 방안에 논의가 주를 이뤘다.

이 자리에는 국내 건설사 및 국내외 금융기관 등 50여개 기관에서 120여명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