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 추진

NSP통신, 차연양 기자, 2015-05-06 17:25 KRD7
#구미 #삼성전자 #가족 #행복 #플라자

민·관 협력으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 추진키로...삼성전자스마트시티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비 23억원 지원

NSP통신-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급회 회장, 남유진 구미시장, 심원환 삼성전자스마트시티 공장장. (구미시 제공)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급회 회장, 남유진 구미시장, 심원환 삼성전자스마트시티 공장장. (구미시 제공)

(경북=NSP통신) 차연양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6일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삼성전자스마트시티(공장장 심원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와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삼성전자스마트시티에서 구미시 가족행복플라자 건립을 위한 23억원의 건립비 지원,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를 위한 재정의 배분업무를 담당하고 건립 후에는 구미시에서 관리·운영을 전담한다는 내용을 담은 것이다.

지원금 23억 원은 삼성전자스마트시티의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다.

G03-9894841702

가족행복플라자의 건립·운영은 구미시의 정주여건을 높이고 가족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구미형 가족정책사업’으로써 민·관 공동협력 지역복지정책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구미시 소유의 적정 부지에 올해 안에 착공, 오는 2017년 초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심원환 삼성전자스마트시티 공장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경영의 가치를 실천해 지역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일에 함께 하는 것이 기업의 근로자와 그 근로자들이 함께 누릴 행복을 만드는 것이라는 신념을 가져왔다”고 밝히며 이번 사업에 대한 기대와 의지를 전했다.

구미시 남유진 시장은 삼성전자스마트시티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구미시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각 가정이 행복해져야 한다”며 “가족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정책추진에 역점을 두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구미시는 맞벌이 부부가 많은 지역특성을 반영해 일·가정 양립지원을 위한 밀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 운영 사업 공모에도 선정,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가족중심 행복특별시, 가족의 행복이 있는 살기 좋은 도시’의 실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차연양 기자, chayang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