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라이프플래닛, 국내 생보사 최초 모바일 가입 서비스 시작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4-27 10:45 KRD7
#라이프플래닛 #모바일서비스 #스마트폰 #핀테크 #카카오페이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라이프플래닛이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 이학상)은 보험 가입부터 유지, 지급까지 보험 전 과정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이프플래닛 모바일 보험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그 동안 PC 웹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앱 및 웹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이에 라이프플래닛 상품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 고객들도 계약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지금까지 PC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모바일웹)에 접속하거나 라이프플래닛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이번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고객 중심의 온라인 환경을 구축했다.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고, 특히 금융권 화두인 핀테크 기술을 접목, 카카오페이로 초회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직관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담아냈고,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PC버전 홈페이지도 모바일과의 연동 및 고객편의 강화를 위해 리뉴얼 오픈됐다.

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는"생명보험사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가입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두 가능한 모바일슈랑스 시대를 열게 돼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며,"인터넷 생명보험을 선도하는 회사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혁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