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석대-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MOU 체결…중남미 국가 태권문화 전파 나서

NSP통신, 김남수 기자, 2015-04-20 17:13 KRD7
#우석대학교 #우석대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NSP통신-우석대학교와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은 20일 우석대 본관 22층 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교류에 나서기로 했다
우석대학교와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은 20일 우석대 본관 22층 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교류에 나서기로 했다

(전북=NSP통신) 김남수 기자 = 우석대학교가 20일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과 MOU를 체결하고 중남미 국가를 대상으로 태권문화 전파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석대에 따르면 양 기관은 오는 5월 파라과이 등 중남미 국가를 대상으로 우석대학교에서 개발한 태권악(樂) 프로그램을 비롯한 태권도 기술전수와 함께 한국문화를 전파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우석대는 태권도특성화사업단(단장 최상진)을 중심으로 세계태권도봉사단원의 국내 교육연수를 비롯해 해외파견과 관련된 기술 및 인적자원 등을 지원키로 했다.

G03-9894841702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은 우석대 태권도학과에서 세계태권도봉사단원을 파견할 시 제반환경 제공과 졸업생의 해외취업 지원 활동 등을 협력키로 했다.

최상진 단장은 “세계태권도평화봉사단과 함께 태권도의 불모지로 남아있는 중남미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의 태권문화를 전파하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라며 “5월에 파라과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2차 태권문화를 시작으로 중남미 주변국가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 태권도학과는 지난 1월 ‘2014 태권도평화봉사단’에 선정돼 14일간의 일정으로 파라과이 어린이를 비롯한 현지인에게 태권도 기술 전수와 공연 등 한국문화를 전파했다.

NSP통신/NSP TV 김남수 기자, nspn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