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가요계 산소女’ 신소희, 첫 싱글 음반 발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2-16 15:45 KRD1 R0
#신소희 #할말이있거든요 #김C

‘할 말이 있거든요’로 지친 현대인의 마음 달래...
기교 없는 읖조림의 창법과 피처링 참여한 김C의 휘파람과 목소리 배합 ‘일품’

NSP통신-<사진=제이오션스타>
fullscreen
<사진=제이오션스타>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신예 신소희(21)가 자신의 첫 번째 디지털싱글 ‘썸씽 투 텔 유(SOMETHING TO TELL YOU)’를 발매했다.

이승철, 홍경민, 휘성 등 톱 가수들의 집단 피처링으로 화제가 됐던 ‘그랬단 말이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데뷔한 신소희는 지난 15일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싱글 수록곡 ‘할 말이 있거든요’를 1곡4색으로 표현해내며 음악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총 4가지 버전의 이 곡은 메인 타이틀의 Radio edit 버전과 쓸쓸한 겨울거리에서 옛사랑을 기다리는 영상미를 음악과 함께 연출한 Street edit 버전, 뮤직비디오의 삽입용으로 사용된 M/V edit 버전, 겨울거리에서 술에 취한 듯 노래하고 있는 Drunken edit 버전으로 신소희의 다양한 음악적 매력을 느끼게 한다.

G03-9894841702

특히 피처링에 참여한 김C의 휘파람과 목소리는 꾸밈없는 신소희의 보컬과 어우러지며 겨울감성을 따뜻하게 전해준다.

이 곡은 일상의 가득한 자극과 요란함을 뒤로한 채 다만, 여백과 자연미를 살린 이른바 ‘SIMPLE MIND’로 요즘 현대인들의 복잡한 마음을 포근히 감싸안으며 휴식의 세계로 인도한다.

신소희는 신곡 ‘할 말이 있거든요’(제작·작곡·편곡·작사 전해성)를 들고 오는 19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 방송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신소희는 현재 서울예술대학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대한민국 청소년 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해 탁월한 보컬 실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