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고 학생들,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동생들 학습 도우미 ‘눈길’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4-05 07:05 KRD7 R0
#장흥군 #장흥고 #장흥교육청 #장흥고 훈민정음 봉사

훈민정음 동아리, “시간 때우기식 봉사 아닌 이웃에 실질적인 도움되고 싶다”피력

NSP통신-지난 3일 열린 장흥고와 다문화가족 자녀 간 결연식. (장흥군)
fullscreen
지난 3일 열린 장흥고와 다문화가족 자녀 간 결연식.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고등학교 학생들이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동생들의 공부 도우미로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장흥고 훈민정음 동아리(대표 백주희) 학생들은 지난 3일 다문화가족 자녀 12명과 결연하고 학습 지도와 상담 봉사활동을 실시키로 했다.

장흥고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군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열린 이 날 협약식에서 학생들은 매월 2~3회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갖고 한국어 습득과 교과 과정 학습을 돕기로 의견을 모았다.

G03-9894841702

이번 봉사활동은 군에서 시행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응모해 추진된 것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학생들과 협의해 봉사계획을 수립했으며 군은 협약식 당일 활동에 필요한 학용품 등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김여진(17·여) 학생은 “시간 채우기식 자원봉사활동보다 우리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기회를 주신 여러 기관에 감사하며 초등학생 동생들과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