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내 최초 디지털 전당 서비스 기업 ‘캐시컴’

NSP통신, 송협 기자, 2008-12-09 03:06 KRD1 R0
#캐쉬컴

한승호 대표"서민중심 대출 서비스 제공"...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송협 기자 = "어려운 실물경제에 어울리는 맞춤형 전당 서비스를 통해 서민들의 근심을 덜어주고 싶을 뿐 입니다"국내 최초 컴퓨터 디지털 전문 전당대출 업체 '캐시컴' 한승호 대표의 말이다.

최근 장기간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국내 실물경제가 바닥을 드러내면서 이에따른 서민들의 가사경제 역시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안개속을 걷고 있는 분위기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지난 97년 외환위기 이후 제2의 공황기를 맞이한 국내 경제는 안정세를 찾기는 커녕 오히려 더 깊은 수렁으로 빠져들고 있는 현상으로 보이면서 신용불량자들이 속출하고 은행대출이 어려운 저소득자들은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사금융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G03-9894841702

때문에 대다수 저소득자 및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의 대부업체들이 유혹의 손길을 뻗으면서 높은 이자율과 편법적인 대출방식으로 서민들의 가사는 더욱 기울어지고 있는게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005년 비싼 고금리 대출 방식에서 벗어나 선진형 전당 서비스를 내세운 이른바 '디지털 전문 전당대출'이 최근 다양한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노트북, 컴퓨터, 모니터, 프로젝션, 프린터, 스캐너, 주변기기, 디지털카메라, 게임기, MP3, PDA, 전자사전 등 각종 디지털 제품만을 통해 전당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캐시컴' 한승호 생활이 어려워 대출을 받고 싶어도 까다로운 은행의 대출 규제와 대부업체들의 고금리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을 위해 저렴하고 안정된 디지털 전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대출 서비스는 이자율, 신용도와 상관없이 대출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의 담보물품과 신분증만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전당 시스템으로 최저의 고정금리를 적용, 이자율을 일원화 했다는게 장점이다.

캐시컴 한승호 대표는"디지털 전당 서비스는 고객들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제품을 필요시 담보로 맡기고 필요한 자금을 즉시 대출해주고 있다"면서"일반적인 대부업체들은 대출 기간에 따른 복리식 이율로 서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지만 캐시컴의 경우 대출 기간에 따른 이자율 변화가 없고 대출 가액 금리를 적용해 고객들이 부담없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 대표는 이어"캐시컴은 대부업정식등록은 물론 통신판매업등록 업체로 100%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면서"실물경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의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민주의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혔다.

DIP통신, backie@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