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중학교 교육력 제고 팔걷어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3-26 18:37 KRD7 R0
#전남교육청

지난 24일 워크숍 갖고 오리엔테이션 등 방법 모색···행·재정적 지원 나서기로

NSP통신-전남교육청이 지난 24일 개최한 전남 M+(엠플러스) 사업 지원을 위한 워크숍. (전남교육청)
fullscreen
전남교육청이 지난 24일 개최한 ‘전남 M+(엠플러스) 사업’ 지원을 위한 워크숍.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4일 전남여성프라자에서 중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전남 M+(엠플러스) 사업’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학교별 담당교사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 날 워크숍은 ▲오리엔테이션 ▲중학교 교육력 제고의 실제에 대한 강의 ▲학교별 사업 내용에 대한 컨설팅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 M+(엠플러스) 사업’은 중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첫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영역별로 대상학교를 선정해 총 9억6000만원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82개 중학교를 선정한 뒤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권역별 중학교 교육력 제고 지원단 5권역, 교과별 평가문항 연구 동아리 5교과를 각각 선정해 학교 현장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어서 향후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신원호(염산중)교사는 “학교별 학생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돼 학교 교육활동에 활력을 주는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엠플러스 사업으로 학생들이 즐거워하며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안병창 교육과정과 과장은 “중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행·재정 지원을 강화하는 등 꿈을 키우는 교실, 행복한 전남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전남 엠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며 “이번 사업의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이번 사업을 토대로 전남교육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일반고 교육역량의 토대를 마련하고 중학교 교육력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추가 예산을 확보해 학교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