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제일제당-농협중앙회, 고부가가치 식품사업 MOU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23 12:55 KRD2
#CJ제일제당(097950) #농협중앙회 #MOU #고부가가치 식품사업 #글로벌 가공식품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은 농협중앙회와 고부가가치 식품사업 추진과 글로벌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 상생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긴밀한 상생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형 글로벌 식품사업을 전개해 공동의 가치와 이익을 증진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양사는 농협의 밀양 농공단지를 활용해 고부가가치 식품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신규 사업 개발, 생산시설 건립 및 운영, 브랜딩, 마케팅, 판매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또 국산 농산물을 이용한 글로벌 가공식품을 개발해 수출을 확대하고 상호 물류개선을 지원하는 등 식품사업 전반에 대한 공동 협력도 약속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고부가가치 식품가공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을 올리고 농촌 경제활성화 견인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기존에는 농업과 식품기업간 협력이 주로 국산 원료 공급 부분에 치우쳤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농협중앙회와 함께 각 사에 상생협력을 위한 전담 부서를 지정하고 실무협의체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글로벌 지향 식품사업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하고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는 “CJ제일제당과 농협중앙회는 농업과 식품산업의 균형적 성장과 발전을 선도하고 더 나아가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자는 데에 뜻을 함께 한다”며 “양사는 상생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글로벌 가공식품 연구와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