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남초등학교, 광주로타리클럽으로부터 우쿨렐레 기증받아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3-20 15:36 KRD7
#광주남초등학교 #광주시교육청 #광주로타리클럽
NSP통신-광주남초등학교가 광주로타리클럽으로부터 우쿨렐레를 기증받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광주남초등학교가 광주로타리클럽으로부터 우쿨렐레를 기증받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남초등학교(교장 박민선) 리틀랙트클럽이 지난 16일 국제로타리 3710지구 광주로타리클럽(회장 신성식)의 후원으로 우쿨렐레 25세트(약375만원 상당)를 기증받았다.

박민선 교장은 “늘 도움만 받던 초등학생들이 로타리클럽 회원들의 지도와 안내를 받아 보다 체계적이고 실천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돼 더 큰 긍지와 보람을 갖게 됐으며, 오늘의 악기 기부가 학생들의 연주 재능기부를 통해 다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 ”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성식 광주로타리클럽 회장은 ”우쿨렐레의 다양한 특성을 활용해 심미적 음악체험과 음악적 표현능력을 키워나감은 물론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커다란 기쁨과 성취감을 주며 아이들의 삶이 보다 풍요롭고 행복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G03-9894841702

한편 광주남초등학교 리틀랙트클럽은 교육복지 우선지원 대상 학생들과 전교어린이회 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리더십 스피치교실’과 지역사회기관인 우리문화예술원의 ‘어린이 기자단’ 프로그램의 연계 후원을 받아 학생들의 리더십 함양 및 전문적 역량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매월 실시되는 실버마사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의 소중함과 바른 자아 정체감 및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